주택관리사보 2차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9년09월20일 52번

[주택관리관계법규(주관식)]
주택법령상 관리사무소장의 업무 등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공동주택 단지 안의 경비ㆍ청소ㆍ소독 및 쓰레기수거를 지휘ㆍ총괄하는 업무
  • ② 입주자대표회의에서 의결하는 공동주택의 운영ㆍ관리ㆍ유지ㆍ보수ㆍ교체ㆍ개량 및 리모델링에 관한 업무
  • ③ 장기수선계획의 조정, 시설물 안전관리계획의 수립 및 건축물의 안전점검에 관한 업무
  • ④ 업무의 집행에 사용할 직인을 국토해양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시장ㆍ군수ㆍ구청장에게 신고
  • 안전관리계획은 5년마다 조정하되,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과반수의 서면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5년이 경과하기 전에 조정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업무의 집행에 사용할 직인을 국토해양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시장ㆍ군수ㆍ구청장에게 신고"는 관리사무소장의 업무와 관련이 없는 내용이므로 옳지 않은 것이다.

안전관리계획은 5년마다 조정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과반수의 서면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5년이 경과하기 전에도 조정할 수 있다. 이는 입주자들의 요구나 상황 변화에 따라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조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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