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9월20일 52번
[주택관리관계법규(주관식)] 주택법령상 관리사무소장의 업무 등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공동주택 단지 안의 경비ㆍ청소ㆍ소독 및 쓰레기수거를 지휘ㆍ총괄하는 업무
- ② 입주자대표회의에서 의결하는 공동주택의 운영ㆍ관리ㆍ유지ㆍ보수ㆍ교체ㆍ개량 및 리모델링에 관한 업무
- ③ 장기수선계획의 조정, 시설물 안전관리계획의 수립 및 건축물의 안전점검에 관한 업무
- ④ 업무의 집행에 사용할 직인을 국토해양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시장ㆍ군수ㆍ구청장에게 신고
- 안전관리계획은 5년마다 조정하되,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과반수의 서면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5년이 경과하기 전에 조정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안전관리계획은 5년마다 조정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과반수의 서면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5년이 경과하기 전에도 조정할 수 있다. 이는 입주자들의 요구나 상황 변화에 따라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조치이다.